김포시(시장 김병수)는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김포시 도시재생대학 뉴빌리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뉴빌리지 과정은 국토부의 노후 저층 주거지역 거주환경 개선사업인 뉴:빌리지 사업 도입에 발맞춰 소규모주택정비사업(자율주택정비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주민 이해를 돕고, 나아가 민간의 자율적인 정비를 촉진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10월 17일, 24일, 31일 총 3일간 진행되며 관리계획과 사업시행계획(안), 주민합의체 구성, 정비사업 단계별 감정평가 등 이론과 실무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노후 저층 주거지 정비사업의 주민 이해도를 제고하고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나아가 정비사업 추진 시 기반‧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뉴:빌리지와 연계한다면 주거 환경 개선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추진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국부동산원 통합지원센터 연계를 통한 사업성 분석 서비스 지원책도 마련할 예정이다.
뉴빌리지 과정의 수강 신청 방법 및 신청서 양식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김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gimpo_urc)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K-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