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공주시] 유구읍, 제5기 유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제5기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7월 나눔활동 추진 -

박미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4:55]

[공주시] 유구읍, 제5기 유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제5기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7월 나눔활동 추진 -
박미정 기자 | 입력 : 2024/07/22 [14:55]

 

공주시 유구읍(읍장 박종석)은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5기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 증진에 대한 열의가 넘치는 28명의 위원이 위촉된 가운데,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홍훈기 위원이, 부위원장에는 박천수, 신양순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간 사회보장 대상자 발굴과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보호체계 구축·운영 등의 역할 등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가진 나눔활동을 통해 주위의 관심이 필요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독거노인 가구 등 30가정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은진식품에서 삼계탕, 유구전통시장 시장닭집에서 닭강정, 백송식당 및 중앙회관에서 밑반찬, 드림즈카페에서 간식꾸러미, 유나인버거에서 음료수, 유구 핸드메이드 나눔동아리 다섯손가락에서 수세미, 한국스마트섬유공정연구원에서 양말 등을 후원했다.

 

홍훈기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앞으로 2년간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원활히 운영되고, 복지 사각지대가 적극적으로 발굴되고 해소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박종석 유구읍장은 “유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지역 내 든든한 복지의 기둥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