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하남시]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내 체력 바로알기’ 행사로 호평

박미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6:31]

[하남시]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내 체력 바로알기’ 행사로 호평

박미정 기자 | 입력 : 2024/07/22 [16:31]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장애인 스스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체력 측정을 통해 개인의 체력 수준에 맞는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

 

하남시보건소는 지난 19일 미사보건센터 재활운동실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내 체력바로알기’ 행사를 진행했다.

 

내 체력 바로알기 행사는 경기도 장애인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해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등록장애인 25명을 대상으로 연령과 장애 유형, 장애 정도 등을 고려한 방식으로 △체성분 분석△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등을 측정했다.

 

특히 뇌병변, 지체장애인의 경우 측정에 어려움이 없도록 앉아서 측정할 수 있는 인바디(S10) 활용해 체성분 검사를 진행했다.

 

하남시보건소는 체력 측정을 통해 파악한 건강 상태를 고려해 개인별로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하남시보건소는 과학적인 체력 측정에 기반한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체력 향상과 건강증진에 매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보건소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근력순환운동 및근감소증 예방프로그램 진행하고, 보행 보조기기 대여 사업을 하는 등 장애인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하남시보건소 미사보건센터 재활운동실(☏031-790-6965)로 연락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