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시흥시] ‘의료 관련 감염 예방ㆍ관리 주간’ 맞아 감염 예방 수칙 강조

-작은 실천이 의료 관련 감염 예방 시작-

남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1:43]

[시흥시] ‘의료 관련 감염 예방ㆍ관리 주간’ 맞아 감염 예방 수칙 강조

-작은 실천이 의료 관련 감염 예방 시작-
남정우 기자 | 입력 : 2024/10/22 [11:4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의료 관련 감염 예방ㆍ관리 주간’을 맞아 관내 의료기관과 노인 의료ㆍ주거시설을 대상으로 의료 관련 감염 예방ㆍ관리 수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질병관리청은 의료 관련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3년부터 10월 셋째 주를 ‘의료 관련 감염 예방ㆍ관리 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의료 관련 감염은 내원 당시 없었던 감염이 의료행위 또는 의료기관 방문, 간병 등을 통해 의료기관 내에서 전파되어 발생하는 감염으로, 의료기관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가 감염 예방 수칙을 인지하고 이를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시는 예방ㆍ관리 주간을 맞아 ‘예방 온(ON)! 감염 오프(OFF)! 의료 관련 감염, 작은 실천이 예방의 시작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관내 의료기관과 노인 의료ㆍ주거시설을 대상으로 의료 관련 감염 예방ㆍ관리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활동을 진행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손 위생의 생활화 ▲올바른 호흡기 예절의 준수 ▲진료 목적 외의 불필요한 의료기관 방문 자제 ▲환자나 환자 주변 환경과의 불필요한 접촉 자제 등으로 시민들에게 의료기관 이용자의 감염 예방ㆍ관리 수칙을 안내하고 이를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방효설 시흥시 보건소장은 “의료 관련 감염 예방은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모든 이가 동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시흥시가 되도록 시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