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김포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수경재배 시설 단지 조성으로 연중 생산체계 구축

박미정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5:45]

[김포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수경재배 시설 단지 조성으로 연중 생산체계 구축

박미정 대표기자 | 입력 : 2024/10/25 [15:45]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는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의 차질없는 마무리를 위해 하반기 시범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통진읍 수참리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송가(대표 송기욱)는 지역 맞춤 보급형 수경재배 시설 단지 조성 사업을 통해 수경재배시설을 구축하여 안정적으로 엽채류를 생산하고 있다. 사업 전에 비해 생산성이 대폭 개선되었고, 수익성은 30%정도 향상되어 만족도가 대단히 높았다.

 

현재 수경재배는 배지 외에도 박막, 분무 등 생산성이 더 높은 기술도 확립되어 있으나 전기료, 시설관리 등 일부 어려움이 있어 농업인의 수경재배 활용역량을 강화하고 수경재배기술에 대한 신뢰를 높인 후 점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송기욱 농가는 향후 시설원예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저온유통시스템을 구축하여 대형마트, 인근 농협 등에 안전한 채소를 연중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준 기술지원과장은 농지와 농업 인구 감소, 고령화가 심각해지면서 식량안보를 지키려면 생산성 향상과 노동력 절감 기술이 필수가 되었다. 수경재배 외에도 다양한 농업 신기술을 도입하여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