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일 김포아트홀 세미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읍‧면‧동 및 민원여권과 소속 민원업무 담당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
연찬회에서는 주요 현안사항 추진과 업무처리 공지사항을 전달하며 향후 민원행정의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참석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힐링을 위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제스모나이트 화병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제스모나이트 화병 만들기는 개인의 창의성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수공예 활동으로, 참여자들이 잠시나마 업무의 피로에서 벗어나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제스모나이트 화병만들기 체험을 통해 잠시나마 업무 스트레스를 잊고 힐링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 민원여권과 이연화 과장은 민원 행정의 최일선의 봉사자로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잠시나마 작은 치유와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시는 앞으로도 민원 업무 최일선에 있는 담당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업무역량 강화와 함께 심리적 지원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K-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