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인천시] 필리핀 결혼이민자 가족의 따뜻한 고향 방문길 지원

-고향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을 해소하고 상호 문화 이해의 시간 마련-

박미정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5:43]

[인천시] 필리핀 결혼이민자 가족의 따뜻한 고향 방문길 지원

-고향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을 해소하고 상호 문화 이해의 시간 마련-
박미정 대표기자 | 입력 : 2024/11/18 [15:43]

필리핀 결혼이민자 고향 방문길 지원

 
필리핀에서 한국으로 건너온 결혼이민자 가족들이 고향 방문길에 올랐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필리핀을 모국으로 둔 결혼이민자 중 3년 이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11월 18일부터 26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모국 방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가족 모두의 인천, 러브투게더(Love Together)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베트남 결혼이민자 6가정 총 22명에게 모국 방문을 지원했다.

이번 필리핀 방문은 제주항공과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6가정 총 2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필리핀에서 가족들과 유대감을 나누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필리핀 팡가시난에서 한국으로 이주한 한 참여자는 “경제활동으로 인해 직접 찾아가지 못하고 연락만 해오던 가족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설렌다”라며 “이런 기회를 제공해 주신 인천시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현모 시 글로벌비즈니스협력단장은 “다문화가족의 모국 방문 지원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고향에 대한 향수와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할 수 있고, 배우자와 자녀들에게는 모국 문화를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원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