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강화군, 2025년도 시비보조금 확보에 행정력 집중

박미정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6:48]

강화군, 2025년도 시비보조금 확보에 행정력 집중

박미정 대표기자 | 입력 : 2024/08/12 [16:48]

▲ 12일 강화군이 내년도 시비 보조금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강화군 제공.    

강화군이 12일 주요 현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2025년도 시비 보조금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내년도 재원 확보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내년도 인천시 본예산을 본격적으로 편성하는 시기에 맞춰 총 389, 773억 원의 시비 신청사업에 대한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를 사전 검토하고, 확보 전망과 향후 대응 전략 등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보고 사업으로는 노인복지관 별관 신축사업, 장애인복지관 시설 개선, 신문 제4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농어촌민박 시설 현대화 지원 등이다.

 

이들 사업은 군민 주거환경 개선과 노인·장애인복지 서비스 질 향상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해 반드시 예산 확보가 필요한 사업으로 윤 권한대행은 예산 확보에 차질 없이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경쟁력 있는 신규 사업의 추가 발굴 필요성도 논의됐다. 지속적으로 지역 발전을 견인할 신규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논리를 개발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윤도영 권한대행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사업 중 군민이 체감할 수 있고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예산은 반드시 확보될 수 있도록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총력을 기울여 달라최대 재원이 확보될 수 있도록 시 주관부서와의 사전 공감대 형성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