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경기도 0세아전용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정담회 개최

남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1:48]

[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경기도 0세아전용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정담회 개최

남정우 기자 | 입력 : 2024/08/29 [11:48]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26일(월)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0세아전용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및 경기도 보육정책과 담당공무원과 함께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 내 0세아전용어린이집의 운영 현황과 문제점을 논의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논의사항은 ▲0세전용어린이집에 대한 영유아 대상 보육안심정책 준비 필요성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책에 따른 영유아반 구성 기준 개선 ▲0세아 전용어린이집의 경기형 모델로의 추진 등이다.

 

경기도0세아전용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출산율 저하와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0세아전용어린이집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경기도는 타 지자체에 앞서 지난 2008년부터 0세아전용어린이집을 운영하며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출산장려와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형 0세아전용어린이집’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김옥순 의원은 "경기도는 지난 2008년부터 20·30대 인구의 유입 확대와 학부모의 다양한 보육 수요에 맞는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이번 정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경기도가 0세아전용어린이집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더욱 확대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하며 정담회를 마무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