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택시업계, 시민이 감동하는 서비스 개선 다짐 결의-‘HIT 5대 서비스 모델'로 인천 택시 서비스 혁신-
인천광역시는 7월 25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택시승강장 앞에서 ‘인천 택시서비스 개선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인천 택시 서비스 혁신을 위해 인천택시업계(법인·노조)가 주도하고 인천공항이 참여해 마련된 자리다. 인천시는 택시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시민체감 택시서비스 개선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HIT(Happy Incheon Taxi) 5대 서비스 모델”을 택시업계에 제시했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자 택시업계와 협력하고 있다. HIT(Happy Incheon Taxi) 5대 서비스 모델은 ▲트렁크 짐 싣고 내려주기 ▲ 택시 실내 청결 유지하기 ▲교통신호 준수하기 ▲승‧하차 시 인사하기 ▲목적지 및 운행경로 확인하기다. 이날에는 법인택시업계의‘안전운전 SS캠페인(Smile & Safety)’과 ‘인청공항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캠페인도 병행 추진했다. 채경식 시 택시운수과장은 “택시업계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정례적인 친절·안전 캠페인을 통해 택시업계의 자정작용을 강화하겠다”며 “효과적인 정책 추진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분위기를 조성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택시 교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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