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부여군]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 사업 「소셜그라운드 프로젝트」, 부여까치마을 등 부여군 3개팀 수상

박미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2:50]

[부여군]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 사업 「소셜그라운드 프로젝트」, 부여까치마을 등 부여군 3개팀 수상

박미정 기자 | 입력 : 2024/08/01 [12:50]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달 26일, 아산 모나밸리에서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는「소셜그라운드 프로젝트 데모데이」를 통해 3개 팀이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소셜그라운드 프로젝트」는 한국중부발전의 후원으로 올해 3월부터 도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창업 교육 · 워크숍 · 초기 창업자금 지원 등 창업 전 과정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최된 「소셜그라운드 프로젝트 데모데이」는 팀별 교육 및 멘토링을 거쳐 구체화된 사업내용에 대하여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컨설팅 지원과 더불어 심사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시상했다.

 

부여군은 (재)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컨설팅이 더해져, 프로젝트에 참여한 관내 8개 팀 중 최종 3개 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수상팀은 ▲부여까치마을팀(우수상), ▲공예마실팀(장려상), ▲행복한남포팀(장려상)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로컬 고유자원을 활용하고, 지역사회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는 인구소멸위기 또 다른 대안”이라며,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우리 군 발전을 위한 새로운 마중물 마련의 노력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