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스룸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톡! 톡! 톡!(TALK) 가족 공감 이음 캠프' 성료

박미정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2:22]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톡! 톡! 톡!(TALK) 가족 공감 이음 캠프' 성료

박미정 대표기자 | 입력 : 2024/08/12 [12:22]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박인배)은 가족 구성원의 유대감과 가족의 사회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인천 관내 재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서사 체험 학습장에서 운영한 ‘톡! 톡! 톡!(talk) 가족 공감 이음 캠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톡! 톡! 톡!(talk) 가족 공감 이음 캠프’는 ‘건강한 인성은 건강한 가족에서 시작된다’는 신념 아래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올바른 인성과 가족애를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했다. 8월 2일부터 3일, 8월 9일부터 10일 등 총 2회에 걸쳐 12가족 55명이 참가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행복한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학생 평균 99%, 학부모 평균 99%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캠프는 가족의 소통에 초점을 맞춰 마음 공감(오리엔티어링), 체험(놀이), 먹거리(음식) 등 다채로운 가족 공감 이음 콘텐츠들로 구성했다.

 

먼저, 전동 휠을 활용한 마음 공감 오리엔티어링은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 손을 잡고 주어진 임무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활동으로 프로그램 초기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이어진 체험 시간의 레크리에이션 및 각종 놀이 활동과 먹거리 시간인 두부밥, 인절미, 순무김치 담그기 활동 등을 통해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자연스럽게 가족의 소중함과 의미를 느낄 수 있었다.

 

참여 가족들은 “부모와 자녀 간에 서로 손을 잡고 의지하며 전동 휠을 타는 동안 몸과 마음으로 가족이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교육원 서사체험학습장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가족구성원의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고 가족응집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체험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학생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건강한 가족,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